삼성SDS는 24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19년 2분기 매출액은 2조7,761억원, 영업이익은 2,587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해 매출액은 12.3%, 영업이익은 8.9% 증가한 수치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은 4대 IT전략사업과 ITO(IT Outsourcing), 보안 등 기반사업이 전년동기 보다 10.8% 증가한 1조5,690억원이다.
이중 삼성SDS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등 4대 IT전략사업은 전년동기 매출 대비 27% 성장했다.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부문 매출의 경우 업종별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년동기 보다 14.3% 늘어난 1조2,071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체 대외사업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IT서비스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물류BPO 사업은 37% 대외사업 매출이 증가했다.
올해 초 삼성SDS 홍원표 대표가 강조한 경영방침 `대외사업 통한 혁신적 성장`이 대외고객 발굴로 이어져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신기술 기반의 사업확대와 투자를 동반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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