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190725/B20190725151238993.jpg)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는 지난 16일 교육부 및 APEC국제교류협력원에서 주최한 `제45차 APEC 이러닝 연수 프로그램` 대상자 17명을 대상으로 본교의 우수한 이러닝 시스템 및 미디어 센터를 소개하고 콘텐츠 제작 과정 및 학생지도 사례 등을 공유했다.
APEC 이러닝 연수는 한국 교육부가 APEC 역내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제안한 사업(`05년 승인)으로 개도국 실무급 교육정책가들을 대상으로 이러닝 정책 개발 및 추진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경험을 전수하여 국제사회에 위상을 제고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12개국 824명이 수료한 국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APEC 7개 회원국의 교육정책가들로 구성되어 한국열린사이버대의 우수한 이러닝 교육현장을 벤치마킹하고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하여 교육 콘텐츠 제작과정과 실제 교수자의 학습 운영 및 학생지도에 대한 사례, 콘텐츠 촬영 체험 등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러닝 정책 및 추진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제적 경험을 소개하고 전수함으로써 개도국의 디지털 역량강화에 이바지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장일홍 총장은 "방문해주신 각 국가의 교육관계자 분들의 진지함과 질문들에 감사 드리며, 여러분들의 색다른 시각을 통해 달라질 교육의 미래가 기대가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