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가 데뷔 후 최고 성과를 거두면서 새 미니앨범과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DAY6는 28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2주간의 활동을 마쳤다.
DAY6는 지난 15일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와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를 발표하고 팬들과 만났다.
이 곡은 공개와 함께 벅스, 네이버 뮤직 등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DAY6에게 데뷔 4년만에 첫 음원차트 1위라는 기쁨을 안겼다. 벅스에서는 주간 음원차트 정상에도 올랐다.
`K팝 대표 밴드`의 위상도 다시금 증명했다. 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역시 리뷰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밴드"라고 호평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DAY6는 데뷔 첫 음악방송 1위의 영광도 차지했다.
24일 MBC 뮤직 `쇼! 챔피언`과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 트로피를 안았다. `쇼캉스` 특집 및 `KCON 2019 NY` 방송으로 각각 1위 소감을 영상으로 대신했다.
DAY6는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데뷔 후 최고 성적이라는 성과로, 이번 앨범의 기획 의도에 걸맞게 `가장 빛나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 됐다.
DAY6는 "My Day(마이데이:팬덤명)와 함께 쓴 `한 페이지`를 소중히 간직하겠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하는 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팬분들께 진심으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인연의 시작점을 이야기하는 가사와 파워풀한 사운드가 만나 DAY6 특유의 청량함을 전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15년 9월 정식 데뷔해 지난 4년간 56곡의 자작곡을 발표하고 57회 단독 콘서트를 펼치며 성장해 온 DAY6의 히스토리가 마치 `한 권의 책` 속 드라마틱한 서사와 닮아 `The Book of Us`라는 앨범 타이틀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들었다.
한편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전 세계 24개 도시, 28회 공연`의 첫 월드투어로 글로벌 시장에 `K팝 대표 밴드`다운 위상을 알린 DAY6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2019 월드투어 `DAY6 WORLD TOUR `GRAVITY`(데이식스 월드투어 `그래비티`)`의 서막을 올린다. 국내 공연 중 자체 최대 규모다.
서울에 이어 대구, 부산, 뉴욕과 보스턴, 마이애미, 댈러스,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LA 등 북미, 멜버른, 시드니 등 호주, 싱가포르, 마닐라, 자카르타, 방콕 등 아시아, 밀라노, 파리, 런던, 암스테르담, 베를린, 브뤼셀, 바르샤바, 모스크바, 리스본, 마드리드 등 유럽에 이르기까지 총 26개 도시, 31회의 월드투어로 지역과 공연 횟수를 확장하고 `무한 성장`을 증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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