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올해 2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17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6% 증가했다.
매출액은 2,634억 원으로 10.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18억 원으로 53.3% 늘었다.
대웅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전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나보타`가 진출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전문의약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1,642억 원에서 9.6% 성장한 1,800억 원을 기록했다. 수익성 높은 나보타의 경우 미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매출이 급증해 지난해보다 548% 성장한 186억 원의 실적을 냈다.
일반의약품 부문은 우루사, 임팩타민의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전년보다 23% 성장한 28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의 고른 성장과 수익성 높은 나보타의 미국 시장 수출 본격화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며 "실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혁신 신약 연구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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