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모든 직장인의 꿈인 `주 4일 근무제`를 사내 근무 제도로 전격 도입했다.
에듀윌이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한 것은 지난 6월부터다. 에듀윌은 사내 `꿈의직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준비된 부서부터 `주 4일 근무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보완할 점을 개선해 나가면서 오는 2020년부터는 에듀윌 사내 전체 부서로 해당 근무 제도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에듀윌의 주 4일 근무제 도입은 앞서 지난 2월 임직원들의 처우 개선 및 더 나은 사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꿈의 직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결정됐다. 특히 이 같은 행보는 동종 업계뿐만 아니라 중견 규모 이상의 기업들 중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모습이다.
에듀윌 인사팀 관계자는 "주 4일제 취지는 단순히 근무 일수를 줄이고 쉬는 날을 늘리는 것이 아닌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것"이라며 "효율적인 업무력 향상을 위해선 직원 개개인의 사기를 진작시켜 충분한 리프레시를 통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에듀윌은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내 복지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임직원 전용 안마시설인 `힐링큐브`를 마련했다. `힐링큐브`는 지난 6월 11일 오픈한 에듀윌 임직원 전용 안마 시설로 국가공인 안마사가 상주하며 임직원을 위한 안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힐링큐브`는 하루 최대 32명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