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019년 2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29.6% 감소한 1,48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3% 늘어난 3조 1,19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수익은 1.5% 증가한 2조 3,780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수익중 무선수익은 전년 동기(1조 3,413억원) 대비 2.4% 증가한 1조 3,74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총 순증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29만 6,000명를 기록하는 등 가입자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수익 성장세를 이어갔다.
6월말 기준 시장 점유율 29%에 달하는 38만 7,000명의 5G 가입자 확보도 일익을 담당했다는 설명이다.
유선수익은 스마트홈 부문의 선전으로 9,969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9,820억원)와 비교해 1.5% 상승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전년 동기(4,446억원) 대비 13.7%가 증가한 5,057억원을 기록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증가에 따른 것으로, 두 자리 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기업 수익은 전년 동기(5,374억원) 대비 8.6% 감소한 4,91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과 5G 투자에 대한 감가상각비 등의 영향으로 1,486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5,648억원을 집행, 전년 동기(5,080억원) 대비 11.2% 증가했고, 이는 개인 고객 대상 5G서비스 시작으로 광고선전비와 5G 단말의 판매 규모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에도 5G 시장을 선도해 무선 성장을 이어나가고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성장세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2분기에는 U+5G 서비스의 경쟁우위와 네트워크 인프라의 일등품질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5:3:2라는 모바일 시장의 고착화된 점유율 구조의 변화를 시작했다"며, "하반기에는 단말 라인업 확대, LG유플러스만의 네트워크 운영기술과 솔루션, 글로벌 최고 기업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서비스 및 콘텐츠를 선보여 서비스 중심으로 5G 시장의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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