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버즈(BUZZ) 보컬 민경훈이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하는 ‘올바른 기침예절 바로알기 캠페인’에 참여해 캠페인 송 ‘널 만나러 가는 길’을 불렀다.
민경훈이 참여한 기침예절 캠페인 송 ‘널 만나러 가는 길’의 음원은 오늘(23일) 정오 12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공개됐다.
민경훈 만의 호소력 짙은 감성 보이스가 느껴지는 ‘널 만나러 가는 길’은 연인을 위해 올바른 기침예절을 다짐하는 밝은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기침할 때 반드시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송은 버즈 보컬 민경훈의 가창 참여뿐만 아니라, 버즈 멤버 윤우현과 신준기가 함께 작곡과 작사, 편곡까지 참여해 버즈 스타일의 캠페인 송으로 만들어 더욱 눈길을 끈다.
그래서 일반적인 캠페인 송과는 다르게 버즈의 록발라드 스타일을 잘 살린 멜로디와 기침 예절을 표현한 ‘다시는 손으로 막지 않을게’,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을 가릴게’등 재밌는 가사로 듣는 사람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게 올바른 기침예절을 알리고 있다.
민경훈은 지난달 질병관리본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침예절 캠페인을 소개한 바 있으며, ‘2019 그린플러그드 동해’ 무대에서도 ‘기침할 땐 손이 아닌 옷소매로’하는 올바른 기침예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올바른 기침예절 방법을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기침 예절을 주위에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캠페인에 참여한 소감과 함께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기침예절에 대해 알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