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천안시 두정지구에 분양하는 `포레나 천안 두정`을 시작으로 단지 내 반려동물 놀이터를 포함한 체험형 조경 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천안시에 건설되는 아파트 최초로 포레나 천안 두정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파크`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천안 두정을 시작으로, 해당 브랜드로 지어지는 프리미엄 단지는 반려동물 놀이터 등 입주민 체험형 특화 설계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단지는 중앙부의 대규모 광장과 연계해 반려동물 놀이터와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포레나 티하우스`, 지형의 높낮이를 활용한 어린이 테마 놀이터 `포레나 울리불리` 등이 조성된다.
야외 물놀이장으로 꾸며지는 어린이 놀이터 `워터 플레이 코트`와 공용텃밭이 마련된 친환경 생활정원인 `카사파크` 등이 조성된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워라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도서관이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GX룸, 사우나 등 기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외연을 넓혀 가족과 함께 일상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현 사회 트렌드에 맞춘 특화설계를 고민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위치한 포레나 천안 두정은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06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