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
오는 23일부터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 지원 특별반 운영
국내 최초 웨딩플래너 교육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교육비 전액 지원 `웨딩플래너 아카데미 특별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웨딩플래너 아카데미 특별과정`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의 문제로 경력이 단절되어 있는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기존 교육과정보다 더 쉽고 더 깊이 있는 심화교육 형태로 진행되며, 교육 이수 후에는 결혼시장에서 전문 웨딩플래너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제공하고 계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23일(월)에 개강하는 웨딩플래너 아카데미 특별과정은 경력단절여성 중 35~49세 여성 또는 기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한국웨딩플래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해 오는 17일 오후 2시 사전면접(자유형식 이력서 면접 전 메일로 전달)을 실시한다. 면접 결과 및 수강 가능여부는 추후 개별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은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40만원 상당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단, 수강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개강 시 교육보증금 5만원을 지급해야 하며, 수강생이 전 과정 수료 시 100% 환급된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 관계자는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뽑은 희망 일자리 중 선호도 상위에 있는 직업이 바로 웨딩플래너다. 이에 그들의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해당 과정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다양한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많은 여성에게 새로운 취업의 길이 열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웨딩플래너 아카데미 특별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