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도 화장한다”...올리브영, 헤어 색조 제품 매출 5배 ↑

전민정 기자

입력 2019-09-19 11:05  


올리브영은 지난 8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헤어 전용 색조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흑채’에 국한됐던 헤어 색조 제품군은 쿠션 형태를 넘어 마스카라, 섀도우, 커버스틱, 헤어픽서 등으로 다양해졌다.
올리브영에서 취급하는 헤어 색조 제품 수도 지난해와 비교해 70% 이상 늘었으며 ‘헤어 섀도우’, ‘헤어 쿠션’, ‘헤어 마스카라’, ‘헤어 커버스틱’ 순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색조 화장품이 성장하면서 정교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고기능성 화장 소품도 함께 판매가 늘고 있다.
같은 기간 ‘헤어 가전’과 ‘헤어 소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2%, 33%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얼굴 피부를 관리하고 화장하듯이 두피와 모발도 세심하게 관리하고 꾸미려는 수요가 늘면서 헤어 색조 제품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