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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중국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19일) 중국 베이징의 798예술구에 위치한 ‘미파크(MeePark)’에서 TV 제조사와 대형 유통 업체, 베이징 및 천진 지역 매체를 초청해 ‘OLED 빅뱅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광저우 OLED 공장 양산을 시작한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내 OLED를 알리기 위해 중소 도시의 미디어, 유통, 고객사 및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OLED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상반기부터 이른바 `OLED 빅뱅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OLED 빅뱅 프로모션은 LG디스플레이가 펼치는 ‘중국 OLED 대세화’ 전략의 일환이다.
올 상반기에는 중국 무한, 충칭 등 15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귀주, 심양 등 30여개 도시를 찾아가는 2차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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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창호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은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이 본격 가동함에 따라 중국 OLED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은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세계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만큼 반드시 중국 TV시장에서 OLED 대세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IHS마킷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중국의 점유율은 6.5%였지만 오는 2022년에는 두 배 이상인 14%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0만대 정도 예상되는 중국 대형 OLED 패널 시장을 2020년 100만대, 2021년에는 200만대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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