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음식점을 찾은 고객이 테이블에서 모바일로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테이블주문` 기능을 26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이블 주문은 고객이 직접 테이블 위에 부착된 QR코드로 메뉴를 확인·주문하고 네이버페이로 결제까지 하는 `비대면 원스톱 주문 툴`이다.
3개월 간의 베타테스트 동안 1인 사업자, 중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스마트 툴로 호평을 받았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우선 고객이 직접 주문하고 결제하기 때문에 고객이 몰리는 바쁜 시간대에도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 주문내역 및 접수 여부를 사업주와 고객이 확인할 수 있어 실수를 줄일 수 있고, 메뉴 변동이 있으면 반영이 쉽다.
기존에는 일일이 메뉴판을 수정하거나 고객에게 직접 안내해야 했다면, 사업주가 직접 `관리 사이트`에 접속해 바꾸면 된다.
이외에도 고객들이 남긴 리뷰, 평점 등은 사업주들의 메뉴 개선 및 매장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했다.
테이블주문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업주는 누구나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온라인 메뉴판과 QR스티커, 프로모션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테이블주문 KIT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종민 네이버 리더는 "많은 사업주가 이를 활용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12월 31일까지 테이블주문을 첫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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