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완성형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설계사(FC)와 고객의 최초 대면 이후, 보험 계약의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보·손보사를 통틀어 최초로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피 상이` 계약에 대해서도 모바일 청약이 가능해 업무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미성년자 계약도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또한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계약서류 확인과 서명 등 필수 항목을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URL로 전송, 실시간으로 계약을 처리하게 했다.
김상래 미래에셋생명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향후 고객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스마트FC를 육성하고, 디지털 부분의 역량을 강화해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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