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가 지난 28일 남양주시 다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외 임직원들과, 경희의료원 홍승재 교수(경희의료원 류마티스내과) 등 의료봉사진 25명, 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밝은사회 동부클럽이 함께했다. 내과, 치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한방의 무료진료가 진행되었으며 약처방과 건강상담을 포함한 의료지원을 받은 관내 주민은 400여명이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한 지역에서 매년 꾸준하게 의료봉사를 수행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있는 일”이라며 “1차진료 의료봉사 현장에 모바일 호스피탈과 첨단진료 시스템이 안착하는 날까지 스포츠닥터스는 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기부코인 겸 의료코인 에스디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 2위 블록체인 업체 픽셀플렉스와 코인 기술개발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예정된 봉사일정으로는 10월 15~20일 4박6일간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의료원 등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캄보디아 해외의료지원, 10월 26~27일과 11월 3일 강원랜드복지재단 및 국제성모병원과 함께하는 강원도 폐광지역 의료지원이 있다. 해당 의료지원과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연간 캠페인에는 스포츠닥터스가 만든 보건의료 전문 미디어 인터메디컬데일리가 함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