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던 ㈜카옥션과 KEB하나은행이 지난 10월 1일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 시즌 3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 시즌 3은, KEB하나은행 및 하나멤버스 이용 고객이 ㈜카옥션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중고차 경매 매각 시 제1 금융을 통해 낮은 금리의 오토론을 추천 받으면서 동시에 기존 차량을 투명하고 빠르게 처분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는 ㈜카옥션을 통해 전국 600여 개의 매매상사가 참여하는 최고가 경매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격 흥정이 필요 없고, 전문차량평가사의 정확한 차량 평가가 이루어져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문차량평가사의 방문 평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영업일 1일안에 차량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명의 이전, 차량 인도까지 자동차 경매 전문기업인 ㈜카옥션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전화 몇 통으로 편리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 시즌 3은 무료 방문 차량 평가를 비롯해 기존 1.1%였던 고객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를 통해 차량 판매가 완료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옥션과 KEB하나은행은 지난 7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소비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협력해왔으며, 보다 높은 고객의 만족도를 위해 추가적으로 제공할 서비스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카옥션 관계자는 "11월 중으로 중고차 실제 도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 통계 시스템인 `카스탯`을 활용하여 차량을 살 때가 아닌 내 차를 판매할 때의 정확한 시세를 알 수 있는 차량 시세 조회 서비스까지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카스탯은 대량의 경매데이터를 통해 보유 차량의 현재 매각 시세를 분석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스마트 체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스마트 체인지 프로모션 접수를 희망하는 고객은 KEB하나은행 공식 어플 하나멤버스 및 하나원큐를 통해 간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신청 시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고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