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91005/B20191005000452370.jpg)
미용대학교 및 미용전문대 1차 수시모집이 끝났지만 고3 수험생들의 뷰티학과 진학에 대한 관심은 현재진행형이다. 전문대학 2차 수시와 수능 이후 정시 모집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은 각 학교별 원서접수, 면접 및 실기전형 일정을 확인하는 가운데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 뷰티학과는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를 활용하는 입시 전형을 실시 중이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학위과정 입학과 관련해 성적에 치우친 평가 방법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개인환경, 특기, 사회경험, 인성 등 비계량적 요소를 두루 평가하는 맞춤형 선발과정을 말한다. 성적 우선 원칙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다양한 요소를 검토하기 때문에 다른 말로는 학생부종합전형이라고 불린다.
뷰티학과와 관련 학교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가장 먼저 난관에 부딪히는 부분이 바로 내신과 수능 성적이다. 한뷰전은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인적성검사와 세부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뷰티학과, 미용학과 진학 학생들이 면접전형을 실시 중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성적에 맞춰 수시나 정시를 통해 대학 입학을 하기보다는 실무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가 되는 미용학과 과정을 통해 취업과 자격증, 학위까지 해결할 수 있는 전문학교에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1차 수시모집 이후에도 입학상담을 문의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설명했다.
한뷰전 관계자는 “성적을 떠나 지원자의 개인 역량과 인성, 적성과 자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제 선발제도를 통해 지난 입시 전형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었기에 향후 뷰티학과 선발 과정에서 이 제도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한 “2020학년도 신입생 2차 수시모집에 뷰티학과, 미용학과 등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지원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도 진행 중이며, 현재 원서접수 시 전형료 무료 및 최대 전액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1989년 설립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한뷰전은 뷰티예술분야 단일 특성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예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은 또한 대학과정 학점 이수가 가능한 정규 뷰티학과 수업과 함께 프리미엄 클래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아르 드 보떼’는 한뷰전 뷰티학과 실무 교수진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적인 테크닉과 실무 노하우를 교육해주는 특별한 수업이다.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네일아티스트, 헤어컬러아티스트 등 기존 미용학과 과정과는 다른 실습으로 뷰티학과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한뷰전의 입시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PC, 모바일에서 20학년도 신입생모집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