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개그문화 브랜드 윤소그룹이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홍보한다.
윤소그룹은 지난 9일부터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익 홍보단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오후에는 윤소그룹의 수장 윤형빈과 신개념 개그아이돌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코쿤은 공익 광고 전시·체험관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알렸다.
윤형빈과 코쿤은 공모전 수상작관, 공익광고 국민체험관, 국내외 우수 캠페인 전시관 등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의 다채로운 전시·체험 공간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 공익광고제 관련 이벤트, 인터뷰, 퀴즈, SNS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오는 12일 오후 2시에는 개그맨 김지호와 조승희가 거리로 나서며, 이날 김지호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10초 동안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10초 화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15일에는 개그맨 송영길과 코쿤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게릴라 홍보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개그맨 윤형빈은 "윤소그룹이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공익광고제에서 공익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돼 큰 영광이다"라며 "시민들이 공익광고를 쉽고 재미있게 느끼면서 공익광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형빈은 `코미디와 문화의 접목 발전`을 목적으로 신개념 개그문화 브랜드, 윤소그룹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기존 극단 형태를 브랜드화 시켜 신인 개그맨을 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개그아이돌` 코쿤을 데뷔 시켜 한일 양국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홍대 윤형빈소극장을 통해 코미디와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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