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신촌점 4개층 리뉴얼…"밀레니얼 세대 놀이터로"

입력 2019-10-10 15:46   수정 2019-10-10 16:17



현대백화점이 신촌점 유플렉스 매장 리뉴얼에 나선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오프라인 명소를 선보이고,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을 유치한다. 신(新) 소비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발돋움한다는 목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 신촌점 유플렉스 4개층(영업면적 2100㎡·635평)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이달 유플렉스 4개층 재개장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유플렉스 매장 전층을 순차적으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매장을 새롭게 바꾸는 것은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구성비는 올해(1~9월) 38.3%다. 이는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 점포의 평균(25.9%) 대비 높은 수치다.

신촌 유플렉스 4층에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끄는 편집매장 ‘띵굴 스토어’가 들어선다.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용품 브랜드 `콜렉토그라프’ 등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을 채울 예정이다.

12층에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아크앤북`이 들어선다. 서점과 카페가 합쳐진 복합문화 서점으로, 기존 서점과 달리 일상·주말·스타일 등 취향에 따라 책을 분류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아크앤북은 또 전문 음향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젊은 고객이 즐겨찾는 카페도 층별로 선보인다. 제주도 분위기가 풍기는 ‘랑데자뷰’, 독창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천상가옥’,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 등이 입점한다.

이외에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편집숍 `바인드`와 캐주얼 정장으로 유명한 `매그제이` 등 총 20여 개 패션 브랜드가 새롭게 들어선다. 내년 1월에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도 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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