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5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 달성

입력 2019-10-17 17:33  



현대자동차가 5년 연속으로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135억달러에서 약 4.6% 상승한 141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15년 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등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2015년부터는 5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의 높은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수소사회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확장과 지속적인 노력에 있다"고 평했다.

현대차는 최근 미래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FCEV 비전2030`을 제시하는 등 2030년까지 약 7조 6천억원을 투자하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또 사우디 석유회사인 `아람코`와 수소 에너지 관련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자율주행 수소차 개발을 위해 `오로라`에 투자를 진행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글로벌 최고경영자 협의체인 수소위원회 공동회장으로 취임하기도 했다.

아울러 현대차의 적극적인 미래 모빌리티 산업 투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는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앱티브(APTIV)`와의 40억달러 규모 합작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사회 및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