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24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19년 3분기 매출액 2조 6,584억원, 영업이익 2,066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액은 9.7%,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수치다.
특히 IT서비스, 물류BPO 사업에서 다양한 업종의 대외고객 확보로 2분기 연속 대외사업 매출이 40% 이상 늘었다.
우선 IT서비스 사업 매출은 공공, 금융, 제조 등 삼성 관계사 외 대외 고객을 확보하면서 전년 동기 1조 3,358억원 대비 2.9% 늘어난 1조 3,740억으로 집계됐다.
최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보안 사업이 33% 증가해 IT 서비스 사업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물류BPO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1조 872억원 보다 18.1% 증가한 1조 2,844억원을 달성했다.
대외 매출은 자동차 부품, 전자, 생활용품, 태양광 모듈 등 다양한 업종에서 전년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난 2,100억원을 기록했다.
삼성SDS는 `대외사업을 통한 혁신적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에 따라 IT서비스 사업과 물류BPO 사업에서 대외 고객을 적극 확보했다,
그 결과 3분기 대외사업 매출액 4,400억원을 달성하고, 2분기 연속 대외사업 매출액을 전년 대비 40% 이상 늘렸다는 설명이다.
삼성SDS는 춘천 데이터센터 개관을 통한 클라우드 등 IT전략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베트남 제2의 IT서비스 기업 CMC사 투자를 비롯한 인오가닉 성장을 추진하면서 4분기에도 대외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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