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LG하우시스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7,885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 2.6% 감소, 영업이익 90% 증가한 수준이다. 전분기에 비해서는 매출 5.7% 감소, 영업이익은 16.3% 각각 감소했다.
LG하우시스는 건설과 부동산 등 전방시장 악화와 여름휴가, 추석 명절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고수익 프리미엄 제품 매출이 확대되고 제조혁신을 통한 원가개선, 원화 약세 환율효과와 PVC·MMA 등 원재료 하락으로 수익성은 개선됐다고 소개했다.
LG하우시스는 "4분기에도 국내 건설·자동차 등 전방 산업의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B2C 인테리어 유통채널 확대와 프리미엄 제품의 해외판매 확대에 주력하는 한편 제조혁신·수익중심 영업·고객니즈 기반 R&D 활동 지속 추진을 통한 회사의 기초체력을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이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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