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들입니다. 글로벌 맥주 회사 ‘몰슨 쿠어스’와 미 주택건설 업체 ‘DR호튼’ 그리고 유가 하락의 영향으로 ‘캐봇 오일 & 가스’ 등이 보이구요.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항암제 개발 제약 업체 ‘넥타 파마슈티컬’자산 운용사인 ‘어필리 에이티드 매니저스’ 등이 보입니다.
이번엔 ‘스포티파이’의 소식 입니다. ‘미중 무역전쟁’ 타협의 가능성과 연준의 10월 ‘금리 인하 전망’으로 S&P 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가운데 기술주의 상승이 두드러지는 하루였습니다. 스포티파이는 ‘3분기 실적’에서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였는데요. 작년의 2천 6백만’ 프리미엄 구독자가 3분기 ‘1억 천 3백만’ 이용자로 급증했다는 발표를 전하면서 ‘애플’의 이용자 보다도 2배 이상 증가한 기분 좋은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요인을 살펴보면요. 지난 분기 중엔 ‘아티스트 마케팅’이나 ‘리서치’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이렇게 놀라운 실적을 이뤄낸 것입니다.
이에 올해 ‘이용자 증가’ 전망 가이던스를 시장 예상치인 ‘1억 2천 2백 6천만’에 부합하는 ‘1억 2천만’에서 ‘1억 2천 5맥만명’으로 산정했고요. 3분기 ‘주당 순이익’은. 36 센트!전년 동기의 23 센트 시장 예상치인 29 센트를 뛰어넘는 수치를 발표하면서 주가는 16%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