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입니다. 글로벌 ‘물류’ 기업인 ‘C.H. 로빈슨 월드 와이드’ 패스트 푸드 체인 기업 ‘얌!브랜드’ 의약품 유통 기업인 ‘맥케슨’ 등이 보이고요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제너럴 일렉트릭’ 의료보험 회사 ‘센텐’ 화학 기업 ‘FMC’ 등이 보입니다.
이번 소식은 ‘제너럴 일렉트릭’ 입니다. 이 기업은 과거, 금융 사업과 주력 사업인 ‘전력 부문’의 막대한 손실로. 거액의 부채를 안고 있기 때문에 ‘재무 구조’의 개선이 시급한 상황 속에서 ‘비용 절감’과 ‘구조 조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달 초 ‘월 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부채 감축’을 위해 오는 2021년 1월부터 ‘기업 연금 지급’을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 대상은 신규 가입 접수를 중단한 2012년 이전에 가입한 미국 직원 약 2만 명이 동결 대상에 해당됩니다. 30일 ‘제너럴 일렉트릭’ 은 2019년 ‘현금 흐름 전망’을 상향 조정하고.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익과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현금의 흐름’은 기업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주요 지표인데요.‘주당 순이익’은 시장 예상치인 11센트를 넘는 15 센트, ‘매출’은 전망치인 229억 3천만 달러 보다 높은 233억 6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주가는 12%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