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조커(Joker)가 2년 만에 새 싱글로 돌아왔다.
조커는 11월 1일 정오(낮 12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더 가까이도 더 멀리도 아닌’을 발매한다.
새 싱글 ‘더 가까이도 더 멀리도 아닌’은 지난 2017년 11월 조커가 발표한 ‘조커파이’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꼭 가져야만 하는 사랑이 아닌, 가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루어질 수 없는 서로의 운명을 담담히 받아들이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90년대 팝 사운드 형식으로 아련함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악기 편성을 최대한 배제하여 이 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가사와 음악의 여운에 집중하려 했다. 자극적인 구성이 아닌 음미하기 좋은 노래를 만들고자 노력한 조커의 새로운 성향이 눈에 띄는 곡이다.
특히 이번 신곡은 조커가 작사·작곡 및 편곡에 이어 피아노&신스, 베이스 연주까지 직접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오랜 시간 공들인 만큼 또 어떤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가을 취향을 저격할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2013년 정규 1집 앨범 ‘Kaleidoscope(칼리도스코프)’로 데뷔한 가수 조커는 앞서 임재범, 신승훈, 이소라, 김범수, 김태우 등 유명 국내 가수들의 앨범과 라이브에서 연주를 맡았던 세션 뮤지션으로, 현재까지도 숱한 아티스트들 앨범의 편곡과 디렉팅을 맡으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실력파 가수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