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중국법인,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등급 취득

김보미 기자

입력 2019-11-05 11: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이하 은보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AA’ 등급을 취득했다.
KB손해보험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다.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 등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에서는 2016년도부터 매년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직전년도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고객만족도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특히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AA’등급을 취득한 것으로 분석된다.
KB손해보험해외사업본부장 조현기 상무는 “KB손해보험이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하여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중국법인은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에 본사, 소주에 영업소, 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2018년 기준 약 230억 원의 매출과 23억 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