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램시마SC 등 주력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입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1% 증가했다.
셀트리온은 3분기 매출액 2,891억원, 영업이익 1,03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25.1%, 영업이익은 40.1% 증가한 수치다.
셀트리온은 유럽 론칭을 준비 중인 램시마SC와 미국 출시를 앞둔 트룩시마의 공급 확대를 매출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또, 자회사인 셀트리온제약의 케미컬의약품 매출 증대와 다국적 제약사 테바와 맺은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의 위탁생산 공급 계약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 등 제품의 유럽내 시장 점유율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 허가도 완료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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