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정규 6집 ‘OBSESSION’(옵세션)을 발표하는 엑소(EXO)가 획기적인 프로모션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8일 0시 엑소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SNS 계정을 통해 ‘#EXODEUX’(#엑소듀스)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EXODEUX’ 프로모션은 정규 6집 앨범 콘셉트와 데뷔 때부터 이어온 엑소만의 세계관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색다른 티징 프로모션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전망이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갈등의 대상인 붉은 기운에 의해 만들어진 또 다른 엑소, 일명 X-엑소(X-EXO)의 등장과 앞으로 펼쳐질 엑소 대 X-엑소의 대결을 예고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X-엑소의 각종 SNS 계정도 오픈, 엑소 및 X-엑소 계정을 통해 상반된 콘셉트로 제작된 티저 이미지와 영상,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8일 밤 12시에는 ‘#EXODEUX’ 모바일 프로모션 페이지를 오픈, 두 계정에 공개되는 콘텐츠의 ‘좋아요’ 수, 리트윗 및 댓글 수 등 사용자의 반응 지수를 토대로 엑소와 X-엑소의 대결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은 물론, 추후 대결에서 이긴 콘셉트에 대한 리워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인 만큼, 엑소 컴백을 보다 다채롭게 즐기는 ‘#EXODEUX’ 프로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엑소의 정규 6집 ‘OBSESSION’은 11월 27일 발매되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