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4일 치러지는 수능에 어떤 아이돌 스타가 응시하는지도 관심이다.
걸그룹 아이오아이 센터로 활약하다 올해 솔로 데뷔한 전소미가 대표적이다. 전소미는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이다.
`너무너무너무`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 대표 걸그룹이 된 아이오아이의 활동 기간이 끝나고 2년의 공백기를 가진 뒤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더블랙레이블에서 지난 6월 새출발했다.
(걸그룹 있지의 류진)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있지(ITZY)에도 2001년생 멤버가 두 명 포함됐다. 류진과 채령이다.
류진은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채령은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있지는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월 내놓은 5인조 걸그룹이다. 데뷔곡 `달라달라`에 이어 지난 7월 발표한 `아이시`(ICY)도 인기를 끌며 올해 최고의 신인 걸그룹으로 꼽힌다.
(로켓펀치 수윤)
로켓펀치는 멤버 중 두 명이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다. 수윤과 윤경이다. 수윤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지난해 엠넷 `프로듀스 48`에 출연했으나 탈락했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쥬리, 소희 등 다섯 명과 함께 6인조 걸그룹 로켓펀치로 지난 8월 데뷔했다.
(로켓펀치 윤경)
같은 소속사인 김동윤과 주창욱도 수능 시험에 응시한다. 이들은 엠넷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12인조 걸그룹 이달의소녀 최리 역시 수능을 치른다. 동갑내기 멤버 올리비아 혜는 미응시한다. 이들은 지난해 데뷔해 두 장의 앨범을 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