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211.218.125.27:8080/Img/Data/20191118/B20191118182813193.jpg)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가 낳은 트로트 샛별 `유산슬(a.k.a 유재석)`이 데뷔앨범 음원 발매에 이어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 패기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유산슬은 `합정역 5번 출구` 라이브 무대와 개인기, 입담까지 신인답지 않은 남다른 끼를 발산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그의 다음 행보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가 발굴한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은 최근 데뷔곡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 발표와 함께 여러 음악 프로그램 및 지역 행사 등에서 섭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유산슬은 라디오부터 TV까지 방송사를 넘나들며 예상을 갈아엎는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
특히 유산슬의 `아침마당` 출연에 대해 제작진 측은 "트로트 신인 코너를 준비하던 `아침마당` 측에서 협업 제안이 왔고, 유산슬 본인에게 의사를 묻지 않고 흔쾌히 출연시키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유산슬은 이날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1TV `아침마당`의 `명불허전` 코너에 출연했다. `명불허전`은 `트로트 특급 신인 대격돌`이라는 주제로, 트로트계의 선배가 자신과 짝을 이룬 후배 신인 가수를 소개하고, 시청자분들께 그의 노래 실력과 끼를 보여주는 무대였다.
유산슬은 데뷔 앨범 준비 과정에서 무대 매너에 대한 도움을 받은 `트로트 황제` 박상철과 함께 출연해 쟁쟁한 신인 트로트 가수들과 경쟁을 펼쳤다. 유산슬은 지난 16일 발매된 `합정역 5번 출구` 열창은 물론 개인기까지 만능 트로트 샛별의 매력을 뿜어냈다.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트로트계의 이무기 유산슬의 데뷔와 성장 과정은 트로트 음악계 선배 가수들과 제작자들의 현실성있는 조언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의 `아침마당` 생방송 출연 뒷이야기는 이번주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안방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산슬 아침마당 (사진=K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