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최고 하락한 종목에는 빅토리아 시크릿 등의 패션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L 브랜즈’와 백화점 체인 업체 ‘노드 스트롬’. 항공사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소매점 기업 ‘타겟'. 생명공학 기업 '넥타 테라퓨틱스'. 유전 서비스 업체 ‘슐럼버거’ 등이 있습니다.
이번 소식은 미국 소매기업 ‘타겟’ 입니다. 타겟의 주식은 미국 소비자들의 지출강세와 회생전략에 힘입어 금년 내내 훌륭한 성적을 자랑했죠.
타겟은 미중 무역전쟁이 소비자 지출, 즉 매장 방문 고객수에도 타격을 줄지 모른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난 8월 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 했습니다. 또 온라인 판매를 확장하겠다는 전략은 타겟에 지속 가능한 성장세를 안겨주었는데요. 2분기 온라인 비교 매출 성장의 4분의 3을 차지하는 요인으로는 주문 뒤 매장 직접 방문 수령 서비스나 직원이 매장 주차장으로 상품을 가져다주는 커브사이드 픽업 등의 다양한 당일 이용 가능 서비스 덕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타켓은 20일 3분기 실적 발표가 다른 소매 체인 기업보다 좋았고, 시장 예상치 보다 높았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동일 배달 서비스는 분기 중 31% 성장했고, 동일 매장 매출도 4.5% 성장한데다, 조정 후 주당 순이익도 1.36 달러로 발표하면서 주가는 14%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