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신차 공개 이후 14만6천 건의 선(先)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지난 21일 미 로스앤젤레스(LA) 호손의 테슬라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신차 공개 행사에서 전기로 구동하는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의 세 가지 버전을 선보였다.
이는 가격에 따라 싱글모터 후륜구동, 듀얼모터 사륜구동, 트라이모터 사륜구동으로 나뉜다.
머스크는 전체 주문의 45%가 듀얼모터 버전이었으며, 41%가 트라이모터, 17%가 싱글모터 버전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공개 행사에서 사이버트럭에 장착된 '방탄 글라스'의 강도를 시연하기 위해 던진 금속공에 차량 유리창이 '쩍'하고 갈라지는 민망한 상황이 벌어져 당일 테슬라 주가가 6.14%나 급락하기도 했다.
이 행사에서 사이버트럭에 장착된 '방탄 글라스'의 강도를 시연하기 위해 테슬라 수석디자이너 프란츠 홀츠하우젠이 야구공만 한 금속볼을 차량 앞문 유리창에 던졌다.
유리창이 와장창 깨지진 않았지만 '쩍'하고 갈라졌고 옆에 있던 머스크는 '맙소사'를 외친 뒤 금속볼을 넘겨받아 뒤쪽 유리창에다 던졌다. 이번에도 유리창은 '쩍' 소리와 함께 깨졌다.
머스크는 "뭔가 개선할 여지가 있는 것 같다"며 머쓱해했다.
일각에서는 '사이버트럭'의 뭉툭하고 각진 디자인에 대한 혹평이 나왔다.
신차의 선주문 계약금은 100달러(약 11만원)로, 취소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테슬라는 설명했다.
사이버트럭 가격은 3만9천900달러(4천700만 원)부터 출발해 가장 비싼 모델은 6만9천900달러(8천230만 원)까지 올라가며, 내후년인 2021년 첫 생산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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