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이 12월 10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스토어 프로셀러 마스터 과정`의 3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덩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스마트스토어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낮은 수수료로 셀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려는 초보 판매자들이 자연스레 스마트스토어 관련 강의를 찾게 되는데, 아직은 보다 전문적인 교육이 없어 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늘고 있다.
온채널 NEW 프로셀러 마스터 과정은 이러한 요구를 수용하여 개설된 교육으로, 이미 인천에서 검증된 스마트스토어 프로셀러 교육을 서울로 그대로 옮겨왔다는 것이 온채널 측의 소개이다. 스마트스토어 교육 전문기관인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며, 현 온채널 최고레벨과정의 대표강사인 온채널 인천교육센터 김영삼 센터장이 강의를 맡는다.
본 교육은 B2B 도매사이트 온채널을 활용하기에 따로 상품을 사입할 필요가 없는 소자본 창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려는 예비 창업자, 현재 매출이 나오지 않아 고민 중인 스마트스토어 운영자 모두 수강할 수 있다.
온채널은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철학 하에 설립된 유통/물류 전문 B2B 플랫폼으로, 현재 30만개의 상품데이터와 3만여명의 전문셀러를 보유하고 있다. 2017년 고용노동부 교육기관의 승인을 받아 운영 중인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은 매달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개설하여 회원사의 유통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셀러 마스터 3기 과정엔 쇼핑몰 운영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비롯해 상품 소싱 및 판매 노하우, 상품등록 최적화, 상위노출 원리와 전략, 키워드 발굴, 차별화 마케팅, 발주 배송 CS, 해외 무역거래 등 다채로운 교육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본 교육은 온채널 서울(을지로) 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온채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