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AMS는 트루윈의 전환사채 인수를 통하여 트루윈과 다양한 사업분야의 협업을 추진 할 계획이고, 그 중 주목할 부분이 자동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센서 분야이다.
자동차부품 전문회사인 우수AMS는 기존 구동계부품 사업 안정화에, 사업다각화를 위한 전략으로 트루윈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였고, 이제부터 양사가 협력하여 미래자동차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과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트루윈은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필수적인 부품인 IR(적외선 열 영상센서), APS(엘셀레이터 페달센서), BPS(브레이크 페달센서) 등을 개발하였고, 이 부품들은 미래 자율주행자동차의 필수적인 부품으로 우수AMS와 협업을 통하여 미래 자율주행자동차의 부품시장을 선점 할 예정이다.
트루윈은 자동차 전장 제어의 핵심기술인 `반도체(Asic) 설계 기술`과 적외선 기술을 활용해 생체 또는 각종 기계로부터 발생하는 `열 발생 정보를 측정하는 IR센서(적외선 열 영상 센서)`를 개발 완료하여 상용화중이다.
트루윈이 개발한 열 영상 센서기술의 장점은 a-Si(아몰퍼스 실리콘)소재를 활용한 MEMS와 CMOS 양산 파운드리 공정 적용으로 경쟁업체가 가지지 못한 고효율, 저비용의 양산기술을 보유하게 된 것이다.
또한 열 영상 센서와 엑셀 페달센서의 경우 기술혁신 개발 사업으로 국책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 되었으며, 2020년 상용화와 2021년 양산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우수AMS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기존 사업을 공고히 하고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신규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하니, 향후 우수AMS의 성장 과정에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