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20년 새해를 맞이해, 트렌드 코리아는 여러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라스트핏 이코노미(Last Fit Economy)’. 고객의 마지막 순간의 만족을 최적화 하려는 근거리 경제를 뜻한다. 이제 고객은 상품의 특성이나 브랜드 가치 보다는 주관적인 효용을 통해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가성비 시대를 지나 서비스의 질을 통해서도 만족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험을 통한 소비자의 만족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국민야식으로 위상이 높은 치킨창업 형태 중, 이러한 ‘라스트핏 이코노미’ 측면에서 유리한 것이 ‘카페형 홀 매장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의식이 투철한 매장의 점주가 고객들에게 직접 정성스러운 접대를 할 수 있으며, 손님들의 니즈를 주의 깊게 파악하고 즉각적인 응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바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외식창업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음식점 선택지가 광범위해진 요즈음, 불만사항이 있을 때 이야기 함으로써 개선을 요구하는 고객 보다는 굳이 다시 방문하지 않고 다른 곳을 찾아가는 고객들의 사례가 많다. 하지만 홀 매장 운영의 경우 클레임 또한 그 자리에서 만회할 기회가 남아 있기에 한 번 실수로 손님을 잃을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 컨셉과 고급스러운 음식의 퀄리티를 모두 갖춘 것은 물론, 카페형 매장 운영에 주력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더욱 극대화 하기에 적합한 치킨창업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2020 트렌드 키워드인 ‘라스트핏’에 어울리는 치킨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 (혹은 ‘누나홀닭’)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그니처 메뉴 ‘쌈닭’ 외에도 2019년 상반기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추가 된 ‘치빵파티’ 등의 많은 신메뉴들이 있는 치킨 추천창업아이템 ‘누구나홀딱반한닭’은, 더욱 화려하게 업그레이드 된 치킨 비주얼을 통해 미각은 물론 시각으로도 즐기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로써 SNS상에서도 활발하게 인증샷이 공유되고 있는 유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이다.
배달보다 매장 운영에 주력하지만 점주 재량으로 포장, 배달 또한 운영할 수 있기에 세갈래의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배달에만 주력하는 치킨창업 형태에 비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기에 2020 트렌드인 ‘라스트핏 이코노미’를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다는 강점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상생을 모토로 하는 기업가치 및 다양한 금융지원, 비용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요즘뜨는창업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