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0일, 국내 최초 약속 플랫폼 ‘위밋플레이스’ 가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열린 ‘제19회 모바일 기술대상(The 19th Mobile Technology Awards)’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했다.
2001년부터 이어져 19회째를 맞는 모바일 기술대상은 정보기술의 혁명이라 불리는 모바일 산업의 핵심기술과 관련 제품을 발굴 및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우리나라 통신시장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관련 시상제도이다.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주관기관장상 등 10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되며, 올해는 Galaxy Fold 5G의 삼성전자, 5GX 멀티뷰 서비스의 SK텔레콤 등을 비롯한 대기업들의 수상이 이루어졌다.
본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위밋플레이스’ 는 약속 장소를 찾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해준 모바일 서비스이다. 약속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약속 장소로서 합리적인 중간 지점을 찾아주고, 중간 지점 부근에 위치한 최적의 약속 장소를 추천해준다. 모임구성원에 따른 최적의 위치와 장소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을 고도화 하고 있으며, 친구들의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며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개발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친구의 회원가입 없이도 친구의 출발 위치를 등록할 수 있으며, 기존 위밋 가입친구는 사전 등록된 집/회사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중간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등시선을 활용한 중간 위치 찾기 기능이 고도화되고 장소, 교통편 외에도 유동인구 등 알고리즘이 고도화되면서 목적에 맞는 식당, 카페, 문화시설의 테마가 선택 가능하다.
위밋플레이스는 앱스토어 엔터부문 1위, 새롭게 추천하는 앱 부문 1위, 전체 인기차트 3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는 “위밋플레이스는 단순한 약속 장소 추천에서 그치지 않고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약속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최고의 약속 모임 관련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