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퀸' 강릉대첩 소리퀸즈 1위…무대 압도

입력 2019-12-27 11:08  


MBN 예능 `보이스퀸`가 목요 예능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2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기획/연출 박태호) 6회의 전국 시청률은 1부 7.4%, 2부 8.4%(유료방송가구)을 기록했다. 이는 지상파 포함 목요 예능 시청률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목요일 밤을 평정한 `보이스퀸` 열풍을 입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9.4%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선 3라운드 `미니콘서트-강릉대첩` 팀 경연이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펼쳐졌다. 국악, 댄스, 트로트, 발라드 등 장르를 초월한 귀호강의 향연이 펼쳐졌고, 무대를 열정적으로 즐긴 주부들의 도전에 박수가 쏟아졌다. 끝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최종 순위 발표는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지난 방송에 이어 시작된 `소리퀸즈`(조엘라, 이미리, 전영랑, 박연희, 이유나)는 국악 최강자들이 모인 팀다운 판소리 무대로 관객을 압도했다. 우리 가락을 맛깔나게 들려준 `소리퀸즈`는 이어 주부들의 공감을 저격하는 개사로 `천태만상`을 불렀다. 집안일, 육아, 명절 스트레스에 "경력단절이 웬말이냐"라고 외치는 `소리퀸즈`의 센스 있는 개사는 강릉 주부판정단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팝과 국악의 어우러짐, 대중가요에 사물놀이를 더한 무대, 주부판정단의 눈높이에 맞춘 알찬 무대와 곡 구성 등 모든 무대가 신선했던 `소리퀸즈`는 퀸메이커들의 점수 872점을 얻어내며 압도적 1위로 올라섰다.
댄스 강자들이 뭉친 `추억의 배터리`(강진선, 김루아, 김미영, 김시내, 박은정)는 퍼포먼스 무대로 차별화를 뒀다. 주부판정단들과 함께 합동안무까지 펼치며 `사랑의 트위스트`, `정말로` 등 흥겨운 무대를 완성한 `추억의 배터리`. 격렬했던 댄스 무대는 그녀들이 흘린 땀과 연습량을 짐작하게 했다.
이어 고음퀸들로 구성된 `성난 돌고래`(박진영, 장한이, 이해진, 최세연, 주설옥)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콘셉트로 등장, 시원한 고음을 발사하며 무대의 포문을 열었다. `화려한 싱글`, `멍` 등 주부들의 속풀이를 대신해준 선곡에 이어, 부부의 인생을 담은 노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모두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남다른 소리통을 자랑하는 `드럼통 타이거`(야부제니린, 문정옥, 안이숙, 정수연, 이주리)는 파워 보컬의 향연을 보여줬다. 싱글맘 정수연의 고백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모든 주부들에게 바치는 노래 `걱정 말아요 그대`는 감동의 울림을 더했다. 특히 정수연은 무대 동선이 꼬이는 돌발상황 속에서도 소름 돋는 애드리브와 가창력으로 `난 괜찮아`를 완벽 소화, 강력한 우승후보임을 입증했다.
정통 트로트 최강자 군단 `뽕자매들`(윤은아, 최연화, 전혜자, 김향순, 강유진)은 뽕필충만 트로트의 세계로 관객을 초대했다. 그녀들의 구성지고 찰진 멘트에 개그맨 황제성도 감탄했을 정도. 각기 다른 꺾기 신공을 보여준 `뽕자매들`은 하이라이트 무대 `아모르 파티`로 관객들의 흥을 폭발시켰다.
모든 무대가 끝난 후, 총 순위 결과 발표를 앞두고 반전이 일어났다. 총 1800점 만점에 퀸메이커들의 점수(900점)만이 발표된 상황. 1위 소리퀸즈, 2위 드럼통 타이거, 3위 늴리리맘마의 순위는 강릉 주부판정단의 점수(900점) 발표로 뒤바뀌었다. 3위 늴리리맘마가 최종 2위가 된 것이다. 1위 소리퀸즈, 2위 늴리리맘마, 3위 드럼통 타이거, 4위 다섯불기둥, 5위 뽕자매들, 6위 성난 돌고래, 7위 추억의 배터리로 최종 결과가 발표됐다.
이와 동시에 탈락자들도 발표됐다. 늴리리맘마의 소울마더 전영분, 드럼통 타이거의 파워 보컬 문정옥, 다섯불기둥의 고나겸, 황인숙, 뽕자매들의 김향순, 전혜자, 성난 돌고래의 이해진, 최세연, 추억의 배터리의 강진선, 김시내, 김미영 등이 아쉽게 4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이제 결선으로의 마지막 관문 4라운드가 남아 있는 상황. 4라운드는 1대 1 KO매치로,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해 기대를 치솟게 했다.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보이스퀸` 강릉대첩 소리퀸즈 1위 (사진=MBN)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