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코딩 공부에 관심이 늘고 있다. 현재 초등학생들의 부모세대에게는 생소한 과목인 코딩은 최근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필수코스로 꼽히기 때문이다. 또 초등학교 5학년부터는 학교에서도 본격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코딩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 교육을 위해서는 블록코딩 공부가 쉽고 재미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느껴야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는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 과정에 소프트웨어 블록코딩 교육과정을 구성해 선보인다.
천재교육 밀크T초등이 선보이는 블록코딩 교육 과정은 `티봇과 함께하는 코딩모험`이라는 이름으로 교육 중이며,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정규 학습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코딩학습지로도 잘 알려진 초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초등의 코딩교육과정은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는 블록코딩 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각각 단계별로 캐릭터가 탈출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언어이자 명령어를 입력하고 성공해야만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렇게 코딩학습지를 하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낼지 고민한 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답을 도출해내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생각하는 방법 자체가 달라지게 되는 것. 또 게임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실제 밀크T 학습생들은 "코딩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쉽게 배울 기회가 없었다. 밀크티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코딩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어 좋다.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다."는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초등학교 코딩교육에 강한 초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