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도형이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이하 사풀인풀)의 아홉 번째 OST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형은 지난 2007년 그룹 비욘드로 데뷔해 `얼마나`, `미칠 듯..(feat.진주)`을 통해 실용 음악 전공자들에게 `바이블`이라고 불리며 큰 사랑을 받은 보컬리스트이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부드러운 감성으로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활동하기도 한 도형은 지난 2015년 `삐딱해 (Feat.CiaNo)`를 통해 홀로서기에 성공했으며 이후 `With U`, `향기만 남아` 등 다양한 음원 활동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최근 도형은 음원차트에서 강렬한 기세를 보이는 인기 작곡가 마크툽(Maktub)의 `불면증`과 `Subway Girl`에 보컬로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는 안녕하신가영의 `123 사랑`을 시작으로 소향의 `길`, 어쿠스틱 콜라보의 `어떻게 해`, A.C.E(김병관&찬)의 `시작`, 디아망의 `Remember me`, 나윤권의 `내가 해줄 수 있는 일`, 윤여규 `나쁜 사랑 (BAD LOVE)`, 진원의 `한걸음 또 한걸음`까지 곡 자체로도 듣는 이에게 감동을 주는 `웰메이드 OST`로 사랑받고 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탄탄한 대본과 배우들의 연기로 매회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5일엔 29%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주말드라마 시청률 1위의 타이틀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KBS2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방영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