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전면 시행될 예정인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1~2학기에 걸쳐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특기를 살려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신개념 학습 제도로 알려져 있다.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는 교과수업과 자유학기 활동으로 나눠 진행되며, 중학교 공부와 더불어 심도 높은 진로탐색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학년제 기간 동안에는 결과 중심의 지필고사보다는 과정 중심의 수행평가 제도가 시행될 계획이다. 단순하게 문제만 푸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아니기에 창의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가 다수 출제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잘 대처하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독서나 체험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자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과정을 선보인다.
학습생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강좌로 구성된 스마트학습 밀크T의 중학교 자유학년제 과정은 다양하게 구성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내신의 기초를 다지면서 약점까지 보완 가능한 초단기 내신완성부터 내신개념완성과 실력향상, 실력완성과 집중학습, 진로탐색, 공부습관 형성까지 폭 넓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자유학기제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진로탐색이다. 이에 밀크티중학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유망직종을 선정했고 직업체험 영상으로 간접체험이 가능토록 했다. 또 자기주도학습 과정의 경우 학습생이 스스로 중학교 공부계획을 세우고 공부해나갈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이처럼 천재교육 밀크T의 중등인강 내신 강의는 실력 있는 전문 강사진들이 진행한다. 여기에 중학교 공부는 출판사 별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관리선생님의 체계적이고 세심한 학습관리 역시 밀크티만의 장점으로 인기가 높다.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자유학기제 대비에 걱정이 많은 학생이라면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활한 선택을 위해 현재 7일의 무료체험 및 중학교 신입생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