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았던 토요타 코리아가 연초 국내에 스포츠카를 출시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일본 도요타의 한국법인인 토요타 코리아는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 투에서 기자발표회를 열고 `도요타 GR 수프라` 출시를 알렸다.
수프라는 1978년 처음 생산돼 한때 도요타를 대표하는 스포츠카로 인기를 끈 모델이었으나 2002년 생산이 중단됐다가 지난해 17년 만에 다시 새 모습으로 돌아왔다.
2인승 스포츠카인 GR 수프라는 도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인 2000GT의 디자인을 계승해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콘셉트로 개발됐다.
6개의 LED 헤드램프와 직경 100㎜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알로이 휠, 후면의 GR 엠블럼 등을 적용해 스포츠카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직렬 6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달아 최대토크 51㎏. m, 최고출력 340마력(PS)의 강력한 힘을 낸다.
실내에는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각종 정보를 보기 쉽게 구현한다.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 중형차급 이상에 적용되는 안전 사양들도 대거 적용됐다.
가격은 7천38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됐다.
토요타 코리아는 작년 국내에서 전년 대비 판매 실적이 36.7% 급감해 닛산(39.7%↓)에 이어 일본 브랜드 가운데 2번째로 판매가 많이 감소하는 등 고전했다.
토요타 코리아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만 국내에 GR 수프라를 비롯해 캠리 스포츠 에디션 XSE, 프리우스 사륜구동(4WD) 모델과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 모델 등 4개의 신차를 선보이며 분위기 반전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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