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미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인 KRELL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 브랜드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현대기아차 13개 차종에 적용돼 있는 KRELL 사운드는 지난달 미국에서 개최된 CES에서 현대모비스의 미래 콘셉트 차량인 M.Vision S에 장착되어 선보인 바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상이다.
매년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에 수상한 콘텐츠는 KRELL의 브랜드 영상과 홈페이지로, 프리미엄 카오디오 KRELL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대중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출품작은 54개국 8,690 건에 달한다.
KRELL 카오디오 시스템은 지난 2015년 현대모비스가 미국의 하이엔드 파워앰프 명가 KREL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한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다.
2016년 신형 K7에 처음 탑재됐고, 현재는 기아차의 K9과 K7 프리미어,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싼타페 등 현대기아차 13개 차종에 적용 중이다.
M.Vision S에 장착된 KRELL 사운드 시스템은 가상 공간 터치 기술을 이용해 자율주행 모드에서 손짓만으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실제 관람객들은 M.Vision S에 탑승해 손가락을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보면서 이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
현대모비스 차량부품영업사업부장인 이성훈 상무는 "향후 자율주행시대가 본격화되면 커넥티비티 시스템과 연동돼 KRELL과 같은 프리미엄 사운드가 더욱 각광 받게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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