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인기 캐릭터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25는 펭수가 출연하는 EBS 어린이 교양 예능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협업을 본격화한 1일부터 10일까지 관련 제품 매출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출시한 펭수세트 3종은 열흘 만에 준비 물량 95%가 소진됐다. 펭수 쿠션을 증정하는 행사에 힘입어 `나만의 냉장고` 애플리케이션 접속자 수는 전월 같은 기간보다 12배 폭증했고, 증정 행사도 5일 만에 조기 종료됐다.
같은 기간 GS25의 참치 주먹밥 제품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5% 이상 늘었다. 자이언트 펭TV에서 펭수가 참치 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GS25는 3월에도 펭수 인기가 지속할 것으로 보고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자석과 굿즈가 포함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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