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전국 학교 개학이 일주일 연기됐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상 교육부 장관의 휴업 명령권을 발동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된 데 따른 조처에 따라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진도에 맞춘 학습 스케쥴로 긴급 대응을 실시다. 담임선생님의 케어를 통해 전 학년 교과 학습을 학교 진도에 맞춰 스케쥴을 재편성을 실시하였으며, 문자, 화상 수업 등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밀착 관리를 실시한다.
오는 17일 “요즘 애들은 공부도 비주얼이야” 대한민국 대표 비주얼 배우 정우성을 모델로 기용하며 정우성학습지로 알려진 와이즈캠프는 교과서 개념을 접목한 비주얼씽킹 사전 ‘말뼈사전’을 새로이 오픈했다.
말뼈사전은 교과서에 등장하는 어휘를 일반적인 줄 글이 아닌 비주얼씽킹을 통해 보고 듣는 사전으로서 총 1,738개의 어휘가 담겨있어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이 시점에 학교 학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컨텐츠다.
비주얼씽킹은 자신의 생각을 글이나 이미지를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각적 사고 방법이다. 책이나 문제집을 위주로 공부했던 부모 세대와는 달리 요즘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TV, 스마트폰으로 미디어를 접하는 비주얼 세대라는 점에 주목한 와이즈캠프는 지난 하반기 비주얼씽킹 노트 ‘개뼈노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말뼈사전은 교과서 속 어휘를 이미지로 구조화해 뜻을 쉽고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키보드 입력이 어렵거나 불편한 학습자들을 위해 음성 검색 지원기능과, 낱말의 뜻을 듣는 기능을 제공하고, 다시 확인하고 싶은 낱말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내 사전, 낱말 담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과목별 특징을 달리한 점 역시 눈에 띈다.?말뼈사전 국어는 낱말의 올바른 발음을 위한 발음법 및 음성을 제공하며, 수학은 관련 개념의 대표 유형 문제 예시를 제공해 응용력을 높이고, 영어는 단어와 예문의 원어민 음성, 우리말 on/off 기능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암기 과목인 사회/과학은 실제 모습, 다양한 예시 자료를 제공해 단순 암기를 넘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신학기를 맞아 개뼈노트의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지난 하반기에 오픈한 개뼈노트에서는 한 가지 비주얼씽킹 버블맵으로 학습을 했지만, 2020년 1학기를 맞이해 더블버블맵, 써클맵, 허니비맵, 멀티플로우맵, 핑거맵 등을 추가해 차시의 특성에 맞는 맵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이분화되어 있던 그리기와 말하기 단계를 하나로 합쳐, 그리기 단계에서 동시에 녹음하며 세트로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선의 질감, 그리기와 관련된 여러 오류 등을 개선했으며 원하는 색상, 꾸밈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어 더욱 개성 있는 나만의 개뼈노트 그리기가 가능해졌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인해 아이들의 공부의 흐름이 끊기지 않길 바라며, 아이들을 위한 우수한 학습 콘텐츠를 계속해서 연구 중이다."고 전했다.
와이즈캠프는 신규회원 대상 새 학기 맞이 이벤트로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과 급수한자 문제집,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 비주얼씽킹 연습노트 1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