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커버 댄스 영상이 1000만 뷰를 돌파해 화제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는 ‘매달 우리는 한 명의 소녀를 만난다’라는 창의적인 데뷔 프로젝트로 크게 주목받고 글로벌한 차트 기록을 세우며 케이팝의 중심에서 성장하고 있는 그룹.
이번 1000만 뷰를 돌파한 커버 댄스 영상은 NCT 127의 ‘체리밤’(Cherry Bomb) 커버 댄스로 지난해 영상을 공개한 이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은 결과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댄스를 커버한 아이돌 그룹 중 최초로 1000만 뷰 기록을 세워 ‘기록 소녀들’이라는 저력을 입증해 보였다.
영상 속 이달의 소녀는 깔끔한 블랙 의상으로 통일성을 주며 보이 그룹의 힘 있는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체리밤’(Cherry Bomb)의 마지막 단체 군무 장면에서는 칼로 잰 듯한 안무 디테일과 뒤로 넘어가는 안무, 덤블링 등을 성공적으로 소화하며 영상의 퀄리티를 더욱 끌어올렸다.
특히 이달의 소녀의 커버 댄스 영상은 하이 퀄리티를 자랑하기로 유명하여 팬들 사이에서도 ‘믿고 보는 커버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댄스 실력을 선보이는 등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커버 댄스 실력을 뽐내 관심이 집중됐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5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의 타이틀곡 ‘쏘왓’(So Wha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