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품질 높인다"…LG유플러스, 'U+홈서비스' 출범

이지효 기자

입력 2020-03-03 09:53  



LG유플러스는 유선상품 고객서비스(CS)를 전담하는 자회사 `주식회사 유플러스(U+)홈서비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U+홈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IPTV·인터넷·인공지능(AI)스피커·사물인터넷(IoT)과 같은 홈·미디어 서비스를 설치·개통하고 유지·보수(AS)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 회사는 지난 2일 오후 LG유플러스 상암 사옥에서 정용일 신임 대표와 구성원들이 모여 신규 사원증, 명함 등이 포함된 `웰컴팩` 전달식을 가졌다.

홈매니저(현장직) 800명, 내근직 200명을 비롯한 1000여명의 구성원이 정규 업무를 시작했다.

조직은 전체 5개 담당, 8개 팀, 27개 센터, 45개 CS실로 구성됐으며, 개통 및 AS 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항상`을 목표로 한다.

멀티직무 체계를 통해 불필요한 AS 출동 감축, 개통 처리시간 단축에 집중하고, 고객응대 기본기와 같은 현장 접점 교육을 강화한다.

IPTV·인터넷·AI스피커·IoT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구성원들의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 합리적인 사내 소통 체계와 절차로 구성원들이 업무에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도 추진한다.

다양한 현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성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정기적 의사소통 회의체를 마련해 노경관계 개선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정용일 U+홈서비스 대표는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시켜, 구성원들의 소속감이 고취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홈 서비스 업무의 전문성과 대표성 갖는 회사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U+홈서비스는 지난 1월 2일 LG유플러스가 지분 100%를 투자해 설립됐다.

정용일 대표는 LG유플러스에서 홈영업팀·정책팀, 모바일영업팀 등을 두루 거쳐 홈영업담당을 역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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