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위원회가 4일 코로나19 관련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금융지원 방안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지난달 7일과 28일 금융지원 방안을 발표했으나,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은 여전히 금융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금융위는 고객접점에 있는 금융회사들이 서비스 이용자들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검토해 대응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대출이 시급한 소비자에 대해서는 기업은행 등의 기존 우대금리상품을 안내하고, 5일 이내에 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업무가 과중한 지역 신용보증기금에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퇴직직원을 배치하고, 보증심사업무를 은행권 위탁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이 과정에서 금융위의 모든 실·국이 소관분야의 대책 실행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유관부처와의 협력 등을 통해 개선을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또 금융시장안정을 위해 예의주시하고 변동성이 큰 폭으로 확대되는 경우 시장안정 조치를 단계적으로 이행해 나가는 등 적기에 대응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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