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2월 한달 간 트위터의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가 화제의 단어로 선정됐다.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데다 최근 확산세가 커지자 국민들의 불안감이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가장 많이 언급된 연관어는 `신천지`로 60만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신천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트윗이 다수 확인됐으며 신천지 교회에 대한 정보 공유도 이뤄졌다.
하루 단위로 빠르게 늘고 있는 `확진자`도 연관어로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와 보건복지부 등은 트위터 등을 통해 국내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를 응원하는 트윗 역시 다수 게재된 것으로 파악된다.
해시태그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를 사용한 응원과 감사의 트윗이 쏟아지며, 12시간 동안 약 2만건의 트윗이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힘낼게요_국민여러분 #감사해요_국민여러분`이라고 화답했다.
이 트윗은 1만 2,000건이 넘는 리트윗과 1만 1,000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었다.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응원이 확산되며 `대구` 키워드도 연관어로 집계됐다.
트위터에서는 해시태그 `#대구힘내라’, ‘#경북힘내라` 등을 이용해 대구와 경북 지역민에게 응원의 말을 전하는 트윗이 캠페인처럼 게재됐다.
전국적으로 마스크 공급이 부족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키워드도 연관어로 확인됐다.
트위터에서는 마스크를 사기 위해 줄 서있는 시민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나 이미지 등이 공유됐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대구 이마트침산점 현재상황 마스크 구입하려 줄`이라며 올린 동영상은 5만 3,000건이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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