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00309/B20200309102104910.jpg)
카카오커머스는 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홈 상단탭에 화이트데이 시즌탭을 신설하고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을 공개했다.
해당 순위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이용자들의 투표로 정해졌다.
초콜릿, 사탕부터 뷰티제품, 액세사리 등 다양한 상품 가운데 화이트데이 대표 선물 1위로는 화장품이 꼽혔으며, 주얼리, 향수가 뒤를 이었다.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는 디올,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조말론런던 등 약 70여 개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입점했다.
맥, 크리니크, 에스티로더 등 일부 브랜드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베스트랭킹 공개에 이어 화이트데이 테마 영역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2만원 미만, 2~3만원대, 4만원 이상으로 세부 메뉴를 구성해 상대방,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하는 플랫폼 `명랑커머스 노선이`와 콜라보레이션 기획한 `공찐당`을 비롯해 대용량 마카롱, 책과 꽃다발, 영양제와 초콜릿 세트 선물 등 이색상품도 선보였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무조건 `연인-사탕`이라는 공식을 깨고 가족, 친구, 동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건강식품, 패션잡화, 무드등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