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대한이' 운영

입력 2020-03-10 09:24  



대한항공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를 오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 단계부터 탑승할 때까지 생기는 궁금증들을 카카오톡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한항공에 대한 궁금증을‘대한이’와의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방식 외에도 미리 구성된 메뉴들을 클릭해 대한항공 항공 스케줄과 출,도착 정보 등의 운항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저렴한 항공료를 바로 조회해 예매할 수도 있다. 개인별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항공예약 및 마일리지 조회는 물론 모바일 체크인까지 가능하다.

‘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2008년부터 홈페이지 채팅서비스를 통해 누적된 고객의 질문데이터와 이메일 상담 데이터를 분석, 챗봇 서비스에 적용했다. 아울러 현업직원들의 업무지식 데이터베이스(DB)도 참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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