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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올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도 공개해 새로 출시될 현대차 베스트셀링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올 뉴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모델이다.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과 일상을 혁신하는 최첨단 안전 편의 기술,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페인어로 `앞으로 전진, 발전`이라는 뜻의 아반떼는 1990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세계 누적 약 1,380만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에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중심이 낮고 안정적인 설계를 구현했고,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올 뉴 아반떼에는 스포티하고 과감한 조형미와 동시에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지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가 적용됐다.
특히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한 운전자 중심 구조는 도어에서 크래시 패드를 거쳐 콘솔까지 감싸는 낮고 넓은 라인으로 스포티함과 개방감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올 뉴 아반떼에는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AVN(Audio, Video, Navigation)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한국시간 18일(수) 오전 11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는 "7세대 아반떼는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고유의 대담한 캐릭터를 극대화해 디자인됐으며, 고정관념과 금기를 깬 파격적인 선과 면의 구성을 통해 신선한 조형미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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